Think!

[E39 540i] 배기 구변 및 종합검사 (머플러 구조변경) 본문

Automobile/E39 블루스

[E39 540i] 배기 구변 및 종합검사 (머플러 구조변경)

THINK! 2017. 2. 4. 21:01


차를 가져오고 다음해에 종합검사를 받은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년이 훅- 지나갔습니다.

또 다시 종합검사를 해야한다는 통지서가 우편으로 날아오고....


벌써 이 힘쎈 차를 3년 가까이 탔네요..


지난 번 종합검사는 별 문제 없이 지나갔지만 이번에는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머플러를 교체한 이후로 구조변경을 안했던 것입니다.


원래 머플러가 순정으로부터 벗어나면 다 구조변경을 해야되거든요.


뭐 교체한 배기가 딱히 시끄러운 것도 아니고 촉매를 아예 떼어버린다든가 직관배기를 하는 짓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걸릴 것은 없고 그냥 행정적인 절차로서 귀찮을 뿐입니다.


이걸 개인이 직접 할 수도 있는데 좀 복잡합니다.

변경 전 / 후 도면을 준비하고.. 실측 사이즈도 재고... 서류들도 준비하고...


하여간 다 귀찮아서 그냥 대행업체를 찾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송파구에 해주는데가 있어서 전화로 문의해보고 다음 날 바로 구변에 종합검사 대행까지 포함해서 한방에 진행하기로 합니다.


아침 일찍 송파구 문정동에 있는 대경자동차공업사에 도착했습니다



음.. 간단한 경정비도 많이 하나보네요



머플러 형태를 살펴보고 계시는 중



비 맞고 눈 맞고 세차는 안해줘서 아주 꼬질꼬질- 하네요





구변 완료!


아침 9시에 가서 맡겨놓고 근처에서 일하고 있는데 점심쯤 문자가 옵니다. 1시에 찾으러 오면 된다네요.

원래 더 일찍 처리 될 수도 있는데 이 날 강남검사소에 차가 엄청 많았다 합니다.



종합검사도 완료. 2019년까지 큰 탈 없이 잘 달려주기를..!



배출가스는 지난 번도 그랬지만 매우매우 양호합니다.



지난 번에 비하면 전조등 광도가 2배 가까이 좋아졌네요. 지난 번 검사때는 HID 벌브가 색온도 8000K 짜리가 달려 있었는데 순정처럼 4300K로 교체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머플러 바꾸고 구변은 종합검사가 다가오면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드디어 해결해서 속이 다 시원하네요.

이제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