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구글 뉴 넥서스 7 구매 및 사용기 본문

Review

구글 뉴 넥서스 7 구매 및 사용기

THINK! 2013. 8. 21. 13:14


넥서스 S를 시작으로 스마트폰을 쓰다보면서 화면이 작아 점점 큰 화면의 스마트폰으로 바꿔왔는데, 결국엔 태블릿을 구하게 됐습니다.

영상보다 글을 읽을 때마다 글씨가 너무 작아 눈의 건강을 위해서도 도저히 안되겠더군요. 

태블릿들을 물색하기 시작하니 대부분의 태블릿들이 너무 비싸거나 통신사 약정에 묶여 포기하려던 중 작년 구글 넥서스 7 출시!!!! 와이파이 전용!


이거다! 싶었는데 아....

시간을 두고 알아보면서 매장가서 만져보기도 해보니 해상도가 아쉽고.. 

차라리 더 크고 해상도 빵빵한 넥서스 10을 살까? 고민만 하다가 1년이 갔습니다.

눈의 피로를 감수하며 스마트폰으로 버티던 어느 날, 신형 넥서스 7이 출시 된다는 소식을 접합니다!


본토에선 부르주아 꼬마들 장난감인가 봅니다... ㅜㅜ



사양도 좋아지고, 두께도 얇아지고, 무엇보다 해상도가 7인치에 풀HD급..!! 


1세대 vs. 2세대 해상도 비교


마침 8월 초 시카고 출장이 잡혀 출장 중 베스트바이에서 눈 딱 감고 질렀습니다.

수요일 저녁에 찾아가보니 Out of stock..!! 물량이 토요일에나 들어온다는 점원의 안내를 받고 금요일에 혹시나 해서 가봤는데 역시나 일찍 들어왔더군요 ㅎㅎ

소비자가격 229 달러에 부가세 더해서 251.25 달러! $$$$



한치의 주저함 없이 긁었습니다.


이제 2주 좀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간단한 소감을 말하자면,


1. 액정

와.. 정말 좋습니다. 7인치급 중에서 도트피치가 가장 작다고 하는데, 친구 아이패드 미니 보다가 제 넥서스 7 보니 비교가 안되네요; 특히 글 읽을 때 그 선명함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색상도 화사하고, 시야각도 상하좌우 다 완벽한 걸 보니 IPS 패널인가 봅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넓은 해상도 덕분에 웹서핑이 시원시원하네요.

액정은 정말 나무람 없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2. 성능

벤치마크 결과는 어차피 웹에 많이 돌고 있는데, 숫자놀음으로는 도대체 어느 정도 성능인지 감이 안오구요,

체감성능은 아직까지 느리다고 생각된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스펙도 좋아진데다가 레퍼런스 장비라 그런지 제 갤럭시 넥서스처럼 매우 빠릿빠릿 하네요. 터치감도 아주 훌륭합니다.

그리고 요즘 GPS 불량도 있고 버그가 몇 개 있다는 소식이 들려 혹시나 싶어 테스트 했더니, 제꺼는 이상 없이 GPS 수신 잘 됩니다.


3. 배터리

이것도 대만족입니다. 배터리 꺼질 때까지 연속으로 혹사시켜보지는 못했지만,

하루 종일 가지고 다녀도 전원 부족에 대한 불안감이 별로 없습니다. 아무래도 3G나 LTE 통신을 하지 않아 전력소모가 덜하지 않은가 싶네요.

동영상 1~2시간 보고 혹시나 싶어 배터리 잔량 확인해보면 얼마 소모 안되더군요...


4. 디자인

만나는 사람 대부분이 탐냅니다.

이건 갤럭시 넥서스 같은 넥서스 계열 폰도 마찬가지 반응인데요, 제조사/통신사 로고 없이 전면이 완전 새카맣게 처리된게 예뻐보이나 봅니다.

그리고 1세대 넥서스 7에 비해 세로 베젤이 얇아져서 그런지 한 손으로 잡기가 매우매우 수월하네요. 그립감도 좋은 편입니다.

여자 손으로 잡아도 한 손에 쏙 잡힙니다.

구입하기 전에는 '왜 위 아래 베젤은 여전히 두꺼울까?' 라는 의문을 품었는데, 사용해보니 이해가 가네요.

동영상 볼 때 저 여백이 있어야 잡고 있어도 쓸데없이 화면 터치 안되고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5. 기타

카메라

어차피 대부분의 사진을 폰 아니면 DSLR로 찍어서 기대는 안했습니다만 그저 그렇습니다. 이번 2세대 넥서스 7은 후면 카메라도 달려 있는데 그냥 달아 준 것에 의미를 둬야지 아이패드나 아이폰 카메라 기대하면 안됩니다. 어두운데서 찍으면 노이즈가 꽤 거슬립니다. 

대신 가격 착하잖아요? ㅎㅎ

발열,

제가 쓰는 폰이 LG 옵티머스 LTE2도 있는데 이놈에 비하면 발열은 정말 양반이네요.

오랜 시간 동영상 봐도 그닥 뜨거워지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불쾌하다는 느낌은 든 적이 없지만 고사양 게임을 깔아다가 돌려보면 알 것 같습니다.

PC와 연결했을 시 USB 전송속도도 제 넥서스 S나 갤럭시 넥서스는 느려서 짜증났었는데 얘는 충분히 빠르네요.


근데 아직까지 국내 정식 출시가 안되어서 그런지 전용 케이스가 별로 없어서 카메라용 극세사에 고이 넣고 다닙니다. 보호 필름은 몇가지 있는 것 같은데 얼른 나왔으면 좋겠네요. 

내가 케이스를 미국에서 왜 안 샀을까.. -_-;;;



Comments